티스토리 뷰
"실제로 언제 돈을 벌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대답하려면 손익분기점을 계산해 보아야 합니다. 손익분기점은 기업이 지출하는 것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제품 또는 서비스 판매량입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 판매 단위로 손익분기점을 측정합니다. 손익분기점을 사용하여 비용을 완전히 충당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판매 횟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손익분기점보다 더 많이 팔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판매량을 줄이면 판매 수익이 비용을 충당하지 못하고 손실을 입게 됩니다. 손익분기점은 세 가지 값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고정 비용은 판매량에 따라 변경되지 않는 비용입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고정 비용은 임대료, 보험료 및 금융비용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은 1개를 판매하든 백만 개를 판매하든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변동 비용은 판매량에 따라 달라지는 비용입니다. 이것은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원재료비, 연료비 및 성과급 등이 있습니다. 커피숍의 경우 변동 비용은 커피 한 잔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원두, 컵 및 임금입니다. 판매 가격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가격일 뿐입니다. 손익분기점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손익분기점 = 총 고정 비용 / (단위당 판매 가격-단위당 변동 비용) ' 단위당 판매 가격에서 단위당 변동 비용을 뺀 값을 공헌 이익이라고도 합니다. 손익계산서를 통하여 고정 비용과 변동 비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정 비용의 경우 월별로 변하지 않는 비용인 임대료, 보험료 및 이자비용 같은 값을 더하기만 하면 됩니다. 단위당 변동 비용을 찾으려면 한 달 동안 판매된 총 상품 비용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계약자에게 지불하는 것과 같이 판매하는 제품과 관련된 다른 비용이 있는 경우에는 판매된 제품 비용에 추가하십시오. 그런 다음 그 숫자를 그 달에 판매 한 단위로 나눕니다. 손익분기점의 예시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Mugs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장인이 만든 머그컵을 판매합니다. 머그잔 한 개당 판매 가격은 $ 20입니다. 회사는 예술가들에게 머그잔을 칠하는 데 한 장에 $ 10을 지불합니다. 회사는 공장에서 머그컵을 $ 5에 구입합니다. 이로 인해 머그잔 한 개당 변동 비용은 $ 15입니다. Mugs 회사는 또한 월 임대료로 $ 800, 공과금으로 $ 200를 내고, 직원 월급으로 $ 1,500를 지불합니다. 이로 인해 회사의 고정 비용은 한 달에 $ 2,500입니다. 다음 달 매장이 문을 여는 회사는 수익을 내기 위해 판매해야 하는 머그잔의 수를 알고 싶어 합니다. Mugs 회사의 머그잔 판매 가격과 비용을 손익분기점 공식에 대입하여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익분기점 = $ 2,500 / ($ 20-$ 15) 따라서 손익분기점은 머그잔 500개입니다. 이제 회사는 손익분기점을 맞추기 위해 머그잔 500개를 팔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손익분기점 분석을 통해 내릴 수 있는 결정들은 많습니다.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도달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면 변화가 필요한 때입니다. 손익분기점을 계산하는 데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각 구성 요소를 개별적으로 살펴보면 가격 및 비용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판매 가격이 적절한가? 판매 가격을 높이면 손익분기점이 감소합니다. 판매 가격이 너무 낮으면 손익분기점을 맞추기 위해 너무 많은 단위를 판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더 낮은 가격이 더 많은 구매자를 끌어모은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실제로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결정하는 데 판매 가격에 많이 의존합니다. 판매 가격이 너무 높으면 고객이 해당 가격으로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손익분기점에 미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판매 가격을 낮추면 손익분기점에 필요한 판매량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신규 고객의 구매량 증가로 상쇄될 수 있습니다. 고정 비용이 너무 높을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정 비용이 높으면 판매 수익으로 이러한 비용을 충당해야 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에 많은 압력이 가해집니다. 매월 손익분기점에 미치지 못하고 판매 가격도 변경할 수 없다고 느끼면 고정 비용을 낮추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고정 비용을 줄이는 몇 가지 방법은 임대료가 저렴한 지역으로 이전, 건물주와 낮은 임대료 협상, 공간의 일부를 전대, 저렴한 보험 상품 찾기, 이자 비용을 줄이기 위한 재융자 및 부채 상환 등이 있습니다. 고정 비용뿐만 아니라 변동 비용 또한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변동 비용이 높을수록 손익분기점에 필요한 총 판매량이 커집니다. Mugs 회사의 예를 들어, 회사는 머그잔 1개 당 5 달러를 지불하고 페인트칠을 위해 10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회사가 손익분기점에 필요한 판매량 500개 미만으로 매출이 계속 떨어지면 더 저렴한 공급 업체나 더 적은 수수료를 기꺼이 받는 화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변동 비용을 줄임으로써 회사는 손익분기점을 줄이고 손익분기점을 맞추기 위해 너무 많은 머그잔을 팔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변동 비용을 줄이는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자재 비용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대량 구매 시 저렴한 가격이나 할인을 제공하는 공급 업체를 찾아는 것도 좋습니다. 그다음으로 인건비를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작업 당 또는 단위당 지불하는 계약 업체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배포 비용 절감입니다. 가장 저렴한 배송 옵션과 가장 저렴한 포장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