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변동비용을 낮추는 것은 수익 마진을 높이고 판매 당 수익을 올리는 가장 일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먼저, 변동비용이란 무엇일까요? 변동비용은 판매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각 단위와 관련된 원자재, 노동력 및 유통가격입니다. 제품 하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비용은 변동비용에 속합니다. 따라서 변동비용은 생산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더 많이 생산할수록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비용과 이익 사이의 완벽한 균형 잡힌 상관관계처럼 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고정비용이 늘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고정비용의 정의는 생산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양에 따라 달라지지 않는 무조건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덧붙여서, 고정비용은 비즈니스가 얼마나 많은 일을 하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비즈니스를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입니다. 고정비용을 간접비용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고정비용은 매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따라서 예측이 가능합니다. 고정비용의 합이 매달 1,000 달러에 달하는 경우 사업을 유지하려면 최소한 그 정도의 돈을 벌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예측 가능성에는 부작용이 따릅니다. 고정비용은 임대료나 보험료와 같이 경직되고 변경하기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 마진을 늘릴 때가 되면 고정비용이 해결하기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반면에 변동비용은 더 유연한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비용은 기업이 이윤을 높이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삭감됩니다. 둘 사이의 차이가 여전히 불분명해 보인다면 아래의 예시를 통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즈니스의 변동 또는 고정비용을 줄일 준비가 되었으면 어떤 비용이 어떤 범주에 속하는지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정비용과 변동비용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정비용: 임대료, 세금, 감가상각비, 보험료, 웹사이트 수수료, 공과금 / 변동비용: 원재료비, 배송비, 연료비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변동비용보다 고정비용이 더 많습니다. 이 중에는 '반변동비'라는 성격의 비용도 있습니다. 일부 비용은 매월 특정 최소 금액이 발생한 다음 판매 횟수에 따라 증가합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생산 시설의 전기 요금의 경우, 매월 불을 켜는 데는 일정 비용이 들지만 기계가 단위를 생산할수록 전기 요금이 올라갑니다. 작업 차량 비용 또한 배달 여부에 관계없이 배달 차량에 대한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가스 요금이 추가되고 이 비용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직원이 초과 근무를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인건비가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인건비는 판매량에 따라 증가합니다. 반변동비는 고정 비용과 변동 비용 사이에 있습니다. 생산량과 관련된 가변 비용 부분에서 얼마나 많이 삭감하더라도 여전히 월 최소 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고정비용보다는 확실히 더 융통성이 있습니다. 제품의 변동비용을 파악하려면 약간의 계산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손으로 그린 머그잔을 만들고 판매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빈 머그잔의 가격은 $ 2.00입니다. 계산하기 쉬운 비용입니다. 그러나 페인트 비용은 어떻습니까? 각 페인트 캔은 40개의 머그잔을 만들기에 충분하다고 계산합니다. 그리고 편리하게도 페인트는 한 통 당 $ 40입니다. 따라서 40을 40으로 나누면 페인트에 머그 당 $ 1.00를 지불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노동을 고려해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머그 일러스트레이터는 시간당 $ 15를 법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한 시간에 세 개의 머그잔을 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머그잔의 인건비는 $ 5입니다. 이렇게 하면 단위당 변동비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각 항목의 변동비용을 계산하려면 생산과 직접 관련된 모든 비용을 합산해야 합니다. 일반 머그잔 비용 : $ 2.00 페인트 비용 : $ 1.00 인건비 : $ 5.00 배송 : $ 6.00 합계 : $ 14.00 머그잔 한 개당 생산하여 고객에게 보내는 데 $ 14의 비용이 듭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여 머그잔 당 고객에게 청구하는 금액을 결정해야 합니다. 다음은 생산된 각 단위에 대한 수익 마진을 찾는 공식입니다. ' 단위당 판매 가격 – 단위당 고정비용 = 이익 마진 ' 예를 들어, 머그잔을 각각 $ 24에 판매하고 배송비를 포함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머그잔 한 개당 $ 14가 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방정식에 연결하면 판매 된 머그잔 당 $ 10를 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위당 변동비용을 고려하면 머그잔 당 $ 10가 됩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여전히 지불해야 할 고정 비용이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유지하거나 손익분기점을 유지하려면 매달 고정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손익분기점 거래량은 고정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매월 판매해야 하는 수량입니다. 손익분기점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정비용 / 변동비용 후 단위당 수익 = 손익분기점 ' 머그 스토어의 고정 비용이 월 $ 1,10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판매된 단위당 수익은 $ 10입니다. 1,100 / 10 = 110 따라서 손익분기점으로 머그잔 110개를 판매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변동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요? 단위당 변동비용을 낮추고 이윤을 높이기 위해 취하는 단계는 어떤 종류의 사업을 운영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머그잔 사업의 경우 직원을 교육하여 시간당 머그잔을 더 많이 칠하거나 저렴한 머그잔 도매 업체를 찾거나 저렴한 페인트를 사용하도록 교육함으로써 변동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목표는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각 품목의 생산 비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첫 번째, 원자재 비용 절감입니다. 이것은 저렴한 가격의 공급 업체 찾기, 대량 구매하여 할인 받기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 인건비 절감입니다. 이 부분은 직원을 계약직으로 대체하여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배송비 절감입니다. 포장지의 무게를 줄이는 방법을 모색하거나 온라인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