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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 예측을 위한 사전 수행 단계 중 가장 중요한 견적 명세서 작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무 예측을 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 한 후에는 견적 명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주요 견적 명세서는 견적 손익계산서, 견적 현금흐름표, 견적 대차대조표가 있습니다. 회사의 계획에 대한 빠른 예측을 원하는 경우에는 견적 손익계산서만 작성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출 기관이나 외부 투자자에게 보고해야 하는 경우에는 세 가지를 모두 작성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첫 번째, 견적 손익계산서 작성을 위해서는 먼저 판매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올해 매출이 $ 30,00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내년에는 $ 60,000 매출을 목표로 설정한다면 매출액이 $ 30,000 증가해야 합니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제조 일정을 정하고 그 기간 동안 세부적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내년에 매달 1개씩 견적 명세서를 작성한다고 할 경우, 12개의 명세서에 분할하여 매출액 $ 30,000 증가 계획을 적용합니다. 매달 고정적으로 매출을 늘리거나, 점진적으로 늘리는 방법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그런 다음 매월 판매된 상품의 원가를 계산하여 매출액에서 공제합니다. 다른 일반 및 판매관리비도 공제합니다. 정확한 예측을 위해 모든 비용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료되면 견적 손익계산서에 예상되는 수입과 향후 지출 예상 금액이 표시됩니다. 두 번째, 견적 현금흐름표 작성은 일반 현금흐름표를 작성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즉, 견적 손익계산서에서 정보를 가져오고 현금흐름표 형식을 사용하여 돈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그리고 보유할 수 있는 금액을 어느 수준으로 할지에 관해 계획해야 합니다. 견적 현금흐름표는 몇 가지 정보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순현금흐름이 마이너스로 나온다면 현재의 견적에 따라 사업을 운영하기에 충분한 현금을 보유하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돈을 빌리고 갚을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순현금흐름이 양수 값으로 나온다면 대출금을 갚거나 큰 투자를 위해 저축할 수 있는 충분한 잉여 현금을 확보할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견적 대차대조표는 견적 손익계산서 및 현금흐름표의 정보를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유용하게 사용하려면 이전 대차대조표가 필요합니다. 대차대조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즈니스 계정의 변화를 예측합니다. 이렇게 하면 언제 어디서 돈을 옮길지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재무 예측을 생성하는 것만으로 끝이 아닙니다. 더 중요한 두 번째 단계는 월 또는 연도가 끝나면 예측과 비교하여 실제 재무 상태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내년에 더 정확한 예측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예측과 많이 다를 경우엔 그 원인을 찾아 수정하고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그래픽 디자인을 새긴 티셔츠를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3월에 예상 매출액 보다 훨씬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새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이 많은 매출을 올려주었기 때문입니다. 6월은 예상 매출액 보다 훨씬 낮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공급 업체와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겨 원하는 재고를 얻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매달 예측과 어긋나는 결과가 나온 이유를 찾고 기록해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기록들이 축적되면 전년도 보다 더 성공적인 사업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에 대해 가능한 여러 결과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는 최상의 시나리오, 하나는 최악의 시나리오, 다른 하나는 중간 또는 일반적인 시나리오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공급 업체로부터 구입한 티셔츠는 작년보다 가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최악의 시나리오에 이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티셔츠 도매 가격이 그대로 유지되고 새로운 광고 계획이 시작되어 더 많은 매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최선의 경우라고 고려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거의 동일하게 유지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일반적인 경우라고 고려합니다. 최고, 최악, 일반 시나리오는 비즈니스 예산을 책정할 때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1월에는 일반 시나리오에 대한 예산을 책정하는 경우 월별 매출액은 $ 8,000입니다. 그러나 2월에 매출액이 $ 10,000에 도달하고, 3월에 $ 11,000에 도달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제 비즈니스에 투자할 수 있는 돈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예산을 시나리오에 맞게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예측이 더 정확할수록 비즈니스의 미래를 계획하고, 실행하는데 착오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가능한 모든 결과를 고려했다는 것을 증명함으로써 투자자와 대출자에게 깊은 인상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