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지급금은 회사가 다른 사람에게 빚진 금액으로, 과거의 계약을 수행한 결과로 발생한 지급 의무를 말합니다. 미지급금은 일반적으로 30일 이내에 장부에 기록해야 하며 대차대조표에 단기 부채 항목으로 기록됩니다. 현금주의 회계에서는 미지급금을 인식하지 않고 발생주의 회계만이 이를 인식하고 기록합니다. 미지급금과 미수금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미지급금은 공급자에게 빚진 돈을 나타내는 부채 계정입니다. 미수금은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받아야 하는 자산 계정입니다. 미지급금을 비용 계정으로 혼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분명 비용이 아니라 부채 계정입니다. 발생주의 회계에서는 미지급금과 관련된 비용이 발생하면 미지급비용으로 함께 장부에 기록됩니다. 회사의 부채를 추적하고 적시에 상환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공급 업체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데만 중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말 그대로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많은 공급 업체가 미지급금을 일찍 결제하는 구매자에게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공급 업체에서 30일 이내에 청구서를 지불하도록 요청한 다음 15일 이내에 지불하면 2%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 년 7월 10일에 Paint World에서 $ 500의 페인트를 주문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회사는 청구서에 적힌 15일 이내에 지불하면 2% 할인 제공 조건을 활용하기 위해 1주일 후인 2019년 7 월 17일에 미지급금을 지불한다면 미지급금 $ 500를 모두 보내지 않고 $ 490만 보내면 됩니다. 이를 통해 $ 10의 돈을 절약했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미지급금을 상환할 수 없으면 어떻게 될까요? 미지급금 지급 기한이 훨씬 지났지만 공급 업체와 좋은 관계가 유지되고 있다면 미지급금을 장기 어음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장기 어음은 12개월 이상이 소요되며 일반적으로 이에 대한 이자를 지급해야 합니다. 회사는 미지급금 회전율에 대해서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지급금 회전율은 회사가 청구서를 얼마나 빨리 지불하는지 보여주는 간단한 재무 계산입니다. 총 공급자 구매수를 평균 미지급금으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XYZ라는 가상의 회사와 거래를 고려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XYZ 회사는 미지급금 지불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과거의 재무제표를 건네줍니다. 여기서 어떤 숫자를 보아야 할까요? 2020년 1월 1일에 XYZ의 총 미지급금이 $ 3,200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2020년 12월 31일에 총 미지급금이 $ 2,60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또한 2020년 총 공급 업체 구매 금액은 $ 48,000였습니다. 해당 연도의 XYZ에 대한 평균 미지급금을 구하기 위해 시작 및 종료 미지급금을 더하고 두 개로 나눕니다. $ 3,200 + $ 2,600 / 2 = $ 2,900 미지급금 회전율을 계산하기 위해 총 공급 업체 구매 금액 $ 48,000을 평균 미지급금 $ 2,900으로 나눕니다. $ 48,000 / $ 2,900 = 16.55 계산 결과에 따라 XYZ의 미지급금 회전율은 16.55로 확인 됩니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회사는 미지급금을 더 빨리 지불한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평균 지불 기간을 계산하기 위해 1년의 주 수인 52를 미지급금 회전율 16.55로 나눕니다. 52 주 / 16.55 = 3.14 주 이는 2020년 XYZ 가 미지급금을 지불하는 데 평균 3.14 주가 걸렸음을 의미합니다. 이 값이 우리 회사에 허용되는 기간이라면 그들과 사업을 시작해도 좋습니다. 회사는 미지급금을 관리하는 데 신경 써야 합니다. 미지급금 지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공급업체와 관계가 틀어질 경우 회사의 신뢰도가 떨어져 업계 내에서도 안 좋은 평판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미지급금 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전자 인보이스 및 전자 결제를 사용합니다. 전자 인보이스는 저장, 검색 및 회계 소프트웨어로 옮기는 것이 쉽고 관리가 수월합니다. 전자 결제는 전송이 더 쉽고 거래 흔적이 명확히 보존되며 자동화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두 번째, 미지급금 스케줄표를 작성합니다. 공급 업체의 청구서에 기한이 표시되는 순간 미지급금 스케줄표에 입력하고 미리 알림을 예약하십시오. 처리하는 데 수일이 걸리는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기한 전에 미리 알림을 예약해야 합니다. 세 번째, 미지급금 상환을 위한 현금을 확보합니다. 가능하다면 몇 달간의 미지급금을 지불할 수 있는 충분한 현금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명확한 구매 주문서 서식을 사용합니다. 품명, 규격, 수량, 단가, 납품일자 등이 명시된 서식을 사용하게 되면 분쟁을 예방하고 모든 복잡한 거래를 추적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