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부 담당자로서 회계 주기의 작업을 완료하여 업무를 마감합니다. 회계 워크플로우가 순환적이기 때문에 회계주기라고 합니다. 거래 입력 - 회계 주기를 통한 거래 조작 - 회계 기간 종료 시 장부 마감 - 다음 회계 기간 동안 전체 주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회계주기에는 8가지 기본 단계가 있습니다. 각 단계별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거래 발생 : 금융 거래가 회계주기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거래에는 제품 판매 또는 반품, 공급품 구매, 회사 자산의 교환, 부채의 설정 또는 상환, 회사의 소유주에게 돈을 예치하거나 지급해야 하는 기타 금융 활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분개장에 기입 : 거래는 해당 분개장에 나열되어 시간 순서를 유지합니다. 이 분개장은 '원장'이라고도 하며 거래가 가장 먼저 기록되는 곳입니다. 3) 전기 : 가래 내용은 영향을 미치는 계정에 게시됩니다. 이러한 계정은 총계정원장의 일부이며, 여기에서 모든 비즈니스의 계정에 대한 요약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시산표 작성 : 회계 기간이 끝나면 시산표를 작성하여 원장의 내용이 정확한지 검증합니다. 5) 워크시트 작성 : 불행히도, 시산표를 처음 계산한 결과 장부의 잔고가 맞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워크시트에서 추적되는 오류를 찾고 '조정'이라고 하는 수정 작업을 수행합니다. 자산의 감가상각을 고려하고 월별 지출과 월별 수익을 더 정확하게 일치시키기 위해 월별로 배분해야 하는 일회성 지급에 대해서도 조정합니다. 조정을 수행하고 기록한 후에는 다른 시산표를 사용하여 계정이 균형 상태를 이루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6) 분개 조정 : 시산표 잔액에 필요한 수정 사항이 있으면 해당 계정에 필요한 수정 사항을 게시합니다. 시산표 균형을 맞추는 작업이 완료되고 필요한 모든 수정 및 조정이 확인될 때까지 조정 항목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7) 재무제표 작성 : 수정된 계정 잔액을 사용하여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작성합니다. 8) 장부 마감 : 수익 및 비용 계정에 대한 장부를 마감하고 해당 계정의 잔액이 0인 상태에서 전체 주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회계 담당자는 종종 월별, 분기별, 연도별로 수익 또는 손실을 측정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수익 및 비용 계정은 각 회계 기간이 시작될 때 잔액이 0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반대로 자산, 부채 및 자본 계정 잔액은 주기에서 주기로 이월됩니다. 이제 고정자산의 내용연수를 어떻게 파악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명이 1년 이상인 자산을 고정자산이라고 합니다. 모든 사업체는 1년 이상 지속되는 장비, 가구 및 차량을 사용합니다. 다른 자산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지만 고정자산도 결국 낡아져서 교체해야 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고정자산의 유효 수명을 어떻게 파악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비즈니스 장비에 대한 감가상각 기간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3년 : 트랙터와 2년 이상된 말 / 5년 : 자동차, 버스, 트럭, 컴퓨터, 사무기기 / 7년 : 사무용 가구 및 비품 / 10년 : 농업 또는 원예 구조물, 과일 또는 견과류가 있는 덩굴 및 나무 / 15년 : 관목, 울타리, 도로 및 다리 / 20년 : 농장 건물. 복구 기간은 고정자산의 예상 내용연수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는 5년의 내용연수를 가질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5년의 복구 기간을 가집니다. 자동차가 그보다 더 오래 작동할 수 있지만 처음 5년이 지나면 비즈니스 목적으로 해당 자동차를 계속 사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회사는 그것을 교환하고 새 차를 얻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또 중요한 사항은 자산의 감가상각을 계산하려면 해당 자산의 취득원가 기준을 알아야 합니다. 취득원가를 결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취득원가 = 고정자산 비용 + 소비세 + 선적 및 배송비 + 설치 비용 + 기타 비용 ' 고정자산 비용은 장비, 가구, 구조물, 차량 또는 기타 자산을 구입할 때 지불한 금액입니다. 소비세는 고정자산을 구매한 시점에 부과된 세금입니다. 선적 및 배송비는 고정자산을 받기 위해 지불한 선적 또는 차량 배송 비용입니다. 설치 비용은 장비, 가구 또는 기타 고정 자산을 사업장에 설치하기 위해 지불한 모든 비용입니다. 기타 비용은 고정 자산을 비즈니스에 사용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기타 비용. 예를 들어, 새 컴퓨터를 구입하고 해당 컴퓨터를 비즈니스에 사용하기 위해 특정 하드웨어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 이러한 설치 비용은 고정자산의 취득원가의 일부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